ESG 경영에 앞장서는 현대차, 글로벌 유력 금융매체 조사서 ESG 등 6개부문 1위 '진기록'

최고의 기업설명(IR) 활동, 최고경영자(CEO), 최고재무책임자(CFO), IR 프로그램, ESG(환경·사회·지배구조), 이사회 등 6개 부문

이은주 기자 승인 2024.06.21 17:51 의견 0
현대차, 2024 아시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 6개 부문 1위 [현대차 제공/연합뉴스]

현대자동차는 지난 18일 글로벌 금융매체 '인스티튜셔널인베스터리서치'의 '2024 아시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'에서 6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발표했다.

현대차가 1위에 오른 부문은 최고의 기업설명(IR) 활동, 최고경영자(CEO), 최고재무책임자(CFO), IR 프로그램, ESG(환경·사회·지배구조), 이사회 등이다.

아시아 이그제큐티브 팀 서베이는 전 세계 5천여명의 기관 투자자와 애널리스트 대상 설문을 통해 총 7개 부문에서 아시아 지역 상장사 중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.

현대차는 CEO 인베스터 데이,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, 지속적인 경영진 커뮤니케이션 등 꾸준하게 진행해온 시장 친화적인 IR 활동을 높게 평가받았다.

현대차 관계자는 "투자자 관계 및 기업의 ESG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"이라며 "회사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 주주 및 투자자 커뮤니티와의 소통을 확대해 기업가치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"이라고 밝혔다.

이은주 기자 leigh86@hanmail.net

저작권자 ⓒ 비즈체크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